문화자료관
다채로운 문화 기록자료를 한데 모아 선보입니다.
- 텍스트
- 이미지
- 영상
- 음원
- 문화예술
- 문화유산
- 문화산업
- 문화생활
- 관광/여행
- 체육
- 도서
- 공연/전시
- 행사/축제
- 교육/체험
- 관광/여행
- 체육
- 문화재/유물
- 국악/음악
- 콘텐츠/영화
- 미술/디자인
- 도서
- 연구/자료
- 봉사/교류
- 정책/뉴스/지식
- 자격/증명/저작권
-
텍스트 문화생활 도서 [국내] 국내 콘텐츠산업 스토리텔링의 경쟁력 강화를 위한 공공적 지원 방안분야 : 일반 장르 : 일반
[포커스 09-03] 국내 콘텐츠산업 스토리텔링의 경쟁력 강화를 위한 공공적 지원 방안연구자 : 박웅진1. 역사문화적 관점에서 바라본 스토리텔링 ○ 스토리텔링은 인류와 연원을 같이 하며(Storytelling is as old as...
제공기관 : 한국콘텐츠진흥원 [국내] 국내 콘텐츠산업 스토리텔링의 경쟁력 강화를 위한 공공적 지원 방안 새창 이동2222 -
텍스트 문화생활 도서 [국내] 2009년 상반기 '한류'콘텐츠 현황분야 : 일반 장르 : 일반
케이블/독립제작사의 수출은 453만9,000 달러로2007년 747만4,000 달러에 비해 급격히 하락했음. 이는 전체의 6%정도를 차지함. 지상파 방송사의 수입액은 159만2,000 달러로 이는 2007년 236만5,000 달러에 비해 매...
제공기관 : 한국콘텐츠진흥원 [국내] 2009년 상반기 '한류'콘텐츠 현황 새창 이동2222 -
텍스트 문화생활 도서 [KOCCA포커스 2009-04] 2009년 상반기 '한류'콘텐츠 현황분야 : 일반 장르 : 방송
2009년 상반기 ''한류''콘텐츠 현황■ 작성 : 윤재식 수석연구원 / jasika@kocca.or.kr1. 일본 내 한류콘텐츠 현황2. 중국 내 한류콘텐츠 현황3. 베트남 내 한류콘텐츠 현황4. 대만 내 한류콘텐츠 현황5. 기타 지역...
제공기관 : 한국콘텐츠진흥원 [KOCCA포커스 2009-04] 2009년 상반기 '한류'콘텐츠 현황 새창 이동2222 -
텍스트 문화생활 도서 [KOCCA 이슈분석 17-07호] 1인 가구시대의 콘텐츠 소비변화
※ 자세한 내용은 첨부(PDF)파일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.
제공기관 : 한국콘텐츠진흥원 [KOCCA 이슈분석 17-07호] 1인 가구시대의 콘텐츠 소비변화 새창 이동2222 -
텍스트 문화생활 도서 [KOCCA 이슈분석 17-11호] 웹콘텐츠 전문 플랫폼의 웹소설 서비스 종료, 현안과 쟁점
※ 자세한 내용은 첨부(PDF)파일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
제공기관 : 한국콘텐츠진흥원 [KOCCA 이슈분석 17-11호] 웹콘텐츠 전문 플랫폼의 웹소설 서비스 종료, 현안과 쟁점 새창 이동2222 -
텍스트 문화생활 도서 [KOCCA 이슈분석 17-28호] 문화기반 도시재생의 방법과 결과-국내외 사례를 중심으로
※ 자세한 내용은 첨부(PDF)파일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
제공기관 : 한국콘텐츠진흥원 [KOCCA 이슈분석 17-28호] 문화기반 도시재생의 방법과 결과-국내외 사례를 중심으로 새창 이동2222 -
텍스트 문화생활 도서 [KBI칼럼] 미래형 방송은 ‘출판사형’으로분야 : 일반 장르 : 방송
● 저자 : 이만제 뉴스나 드라마,쇼 같은 대부분의 방송 프로그램들이 방송국 내부에서 제작,방송되는 것과는 달리 잡지나 책은 주로 외부사람들이 쓴 원고로 만들어진다. 출판사형 방송국은 자체 제작 없이...
제공기관 : 한국콘텐츠진흥원 [KBI칼럼] 미래형 방송은 ‘출판사형’으로 새창 이동2222 -
텍스트 문화생활 도서 [KBI칼럼] 방송과 통신의 융합…누구를 위한 것인가분야 : 일반 장르 : 방송
● 저자 : 이만제 디지털시대라는 요즘, 방송과 통신이 진화과정에서 ‘융합’이라는 소용돌이에 휘말리고 있다. 방송위원회, 정통부 등 정책기구들과 국회에서 방송통신통합위원회를 만드는 방안을 논의하고...
제공기관 : 한국콘텐츠진흥원 [KBI칼럼] 방송과 통신의 융합…누구를 위한 것인가 새창 이동2222 -
텍스트 문화생활 도서 [KBI칼럼] 방송사 ‘대박’ 제작사 ‘쪽박’분야 : 제작 장르 : 방송
● 저자 : 이만제 우리가 흔하게 보는 텔레비전 프로그램 중 방송국에서 직접 만든게 아니라 방송국 밖의 독립제작사들이 만든 프로그램들이 제법 많다. 이를 외주제작이라고 한다. 일본을 비롯하여 여러 나라에...
제공기관 : 한국콘텐츠진흥원 [KBI칼럼] 방송사 ‘대박’ 제작사 ‘쪽박’ 새창 이동2222 -
텍스트 문화생활 도서 [KBI칼럼] 신규시장 방송 프로그램 방영을 위한 국내 채널 개발 필요분야 : 일반 장르 : 방송
● 저자 : 박승룡"신규시장 방송 프로그램 방영을 위한 국내 채널 개발 필요"-방송 한류의 해외시장 연착륙 위해 지역 방송사들과 방송 분야 협력관계 강화 및 방송 한류 확대를 위해 지난 11월 3일부터 13일까지...
제공기관 : 한국콘텐츠진흥원 [KBI칼럼] 신규시장 방송 프로그램 방영을 위한 국내 채널 개발 필요 새창 이동2222